서울크루-서울경제진흥원, 서울콘 성공적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크루-서울경제진흥원, 서울콘 성공적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10-26 09:33
수정 2023-10-26 09: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서울크루 제공
서울크루 제공
뉴미디어 콘텐츠 기업 ‘서울크루’는 서울시의 ‘2023 서울콘’ 행사 협력 운영을 위해 서울경제진흥원(이하 SBA)과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2023 서울콘’은 콘텐츠·패션·뷰티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에 관심 많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모이는 박람회 행사다. 서울시는 50여 개국, 3000여명의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최소 5억명이 함께 서울 신년 맞이를 시청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서울크루에 따르면 서울콘의 전체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는 SBA와 이번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이끈다는 각오다. 특히 서울의 패션, 뷰티 산업 분야 콘텐츠 확산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크루는 오는 12월 30일부터 3일 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서울콘에서 뷰티·패션 체험서비스 등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현장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디어 콘텐츠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김영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저당 인식개선 ‘덜 달달 원정대’ 발대식 참석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지난 29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저당 인식개선 프로그램 ‘덜 달달 원정대’ 발대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아동기 건강습관 형성의 중요성과 덜달달 원정대의 출발과 활동을 격려했다. ‘ㄹ덜 달달 원정대’는 서울시가 개발한 손목닥터 앱의 신규 기능(저당 챌린지 7.16 오픈)과 연계해, 초등학교 1~6학년 아동 100명과 그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실천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당류 과다 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한 또래문화 조성을 위한 공공보건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어린이 문화 공연 ▲저당 OX 퀴즈 및 이벤트 ▲‘덜 달달 원정대’ 위촉장 수여, ▲기념 세레머니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약 300여 명의 아동·가족이 참여하여 저당 인식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김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당 섭취 줄이기와 같은 건강한 식습관을 어릴 때부터 실천하는 것은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작이다”라며 “서울시의회는 시민 건강권 보장과 아동기 건강 격차 예방을 위한 정책 기반 조성과 지원에 더욱 책임 있게 임하겠다”고
thumbnail - 김영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저당 인식개선 ‘덜 달달 원정대’ 발대식 참석

서울크루 관계자는 “서울은 물론 K뷰티와 K패션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국내 최초 한정판 거래 플랫폼 아웃오브스탁과 딥테크 플랫폼 페이크엑스를 비롯해 국내 뷰티 브랜드와 협업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서울이 지닌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기 위해 서울시와 보다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