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진도만 나가면 최고? 수학전문학원 선택 요령 알아보니…

무조건 진도만 나가면 최고? 수학전문학원 선택 요령 알아보니…

입력 2016-05-24 14:03
수정 2016-05-24 14: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수학전문학원 선택, 자기주도학습 가능한지 살펴야. 김샘학원 제공.
수학전문학원 선택, 자기주도학습 가능한지 살펴야. 김샘학원 제공.
모든 아이들은 저마다 선후천적으로 만들어지는 개성과 기질이 있기 마련이다. 때문에 성격, 취향, 습관뿐 아니라 학습 수준에 있어서도 차이점을 보이게 된다. 대부분의 학교나 학원에서는 이러한 면들을 고려하지 않은 채 수업을 진행해 아이들을 혼란에 빠뜨리곤 한다.

전문가들은 이렇듯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진도빼기는 단기적으로 효과는 있을지 몰라도 장기적으로 볼 때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끝을 모르는 버거운 진도와 어마어마한 숙제 더미로 대표되는 학원의 틀 안에서 아이들은 온전한 자기주도학습 시간을 내기가 어렵고, 이는 진정한 실력향상을 방해한다. 반 학생 수가 적은 소수정예 학원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특히 수학은 단순 암기과목에 비해 배우는 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과목으로, 천편일률적인 주입방식은 지양해야 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자기주도학습을 표방하는 학원이 생겨나고 있다. 최근 ‘클래스케이’를 출시한 초중등수학 전문학원 김샘학원도 이같은 케이스다.

김샘학원은 ‘차별화된 개별화’를 표방하는 만큼 강사에 의해 주도되는 일반적인 강의가 아닌 온라인 수업 시스템 속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배우며 반복적인 수학개념 학습이 이뤄지도록 이끌어 준다. 자기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분량만큼 공부할 수 있는 ‘학생 맞춤형 교육’이 이뤄진다.

한편, 클래스케이는 5월 17일 인천을 시작으로 서울(5월 24일)과 수원(5월 25일)에서 클래스케이 파트너십 설명회를 진행하고, 향후 전국투어를 계획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