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BTS…대전 홍보영상 조회 1억 돌파, ‘노잼도시’ 뒤엎어

역시 BTS…대전 홍보영상 조회 1억 돌파, ‘노잼도시’ 뒤엎어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22-12-15 14:44
수정 2022-12-15 14: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방탄소년단(BTS)의 지민과 슈가가 출연한 대전시 홍보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이미지 확대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왼쪽)과 슈가(오른쪽)가 출연하는 대전시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대전편, 일명 ‘대전로큰롤’의 한 장면. 해당 영상 캡처.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왼쪽)과 슈가(오른쪽)가 출연하는 대전시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대전편, 일명 ‘대전로큰롤’의 한 장면. 해당 영상 캡처.
대전관광공사는 지난 10월 20일 한국관광공사가 공개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의 대전편, 일명 ‘대전로큰롤’ 유튜브 조회수가 1억 50만회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영상은 송골매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를 배경음악으로 1993년 대전엑스포의 상징물 ‘한빛탑’을 비롯해 대전 도심과 정부대전청사, 대전컨벤션센터, 지하철역 뿐 아니라 구도심인 인동시장, 대전제분소, 칼국수 식당 등의 모습을 보여준다. 지민과 슈가는 영상 초입에 음악을 고르고, 중간에 음악에 맞춰 어깨춤을 춘다.

영상이 송출되자 각국의 언어로 쓰인 전 세계 BTS 팬의 댓글이 쇄도하고 있다. 대전 출신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댓글에서 ‘지금까지 본 영상 중 대전을 가장 힙하게 표현했다’고 호평했다. ‘노잼도시’ 이미지를 뒤엎는 폭발적 반응이다.
이미지 확대
방탄소년단(BTS)의 지민과 슈가가 출연하는 대전시 홍보영상 ‘대전로큰롤’의 한 장면.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영상 캡처.
방탄소년단(BTS)의 지민과 슈가가 출연하는 대전시 홍보영상 ‘대전로큰롤’의 한 장면. 필더리듬오브코리아 영상 캡처.
이 영상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필름도 지난달 23일 공개 후 637만뷰를 기록 중이고, 이튿날 공개된 후속편 ‘쉘 위 플레이 대전로큰롤’ 조회수도 318만회를 자랑하는 등 BTS로 촉발된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대전관광공사 관계자는 “유튜브를 통해 대전 관광의 매력이 국내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꿀잼도시 대전’ 달성의 청신호로 보고 이들 영상과 연계한 다양한 대전관광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