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진학상담센터 2년 성과 백서로 정리

중구, 진학상담센터 2년 성과 백서로 정리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1-06-11 15:49
수정 2021-06-11 15: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년 간 진학률 서울 18위서 4위로

이미지 확대
서울 중구는 진학상담센터 2년 간의 성과를 정리한 백서 ‘미래를 위한 중구, 플렉스! 중구진학상담센터’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민선 7기 출범부터 ‘아이 키우기 좋은 중구를 만들겠다’는 슬로건으로 미래 세대를 위한 투자에 아낌없이 지원을 해왔다. 2019년 학부모 대토론회에서 상설 컨설팅에 대한 적극적 요청을 수렴, 같은 해 3월 중구 진학상담센터의 문을 열었다. 현재 진학상담센터는 구 교육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는 중구교육지원센터 ‘이로움’ 1층에 있다.

구는 진학상담센터가 지난 2년 동안 학생과 학부모와 함께 이루어낸 결실과 지나온 과정, 현재 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모두 모아 책자에 담아냈다. 백서는 ▲진학상담센터가 걸어온 길 ▲숫자로 보는 중구교육 ▲플렉스 진학상담센터 ▲진학상담센터 소개 ▲컨설팅 이용 후기로 구성돼 있다.

‘숫자로 보는 중구교육’은 진학상담센터 설치 이후 확연하게 높아진 대학 진학률과 진학상담센터 이용 현황, 입시 성과를 한눈에 객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구 일반고 진학률은 2018년 61.8%로 서울 자치구 중 18위였지만 2020년 70.7%, 4위로 수직 상승했다. 진학률 상승으로 시에서 1위를 달성했다.

‘플렉스! 중구진학상담센터’에서는 진학상담센터만의 특징과 비전, 연간 프로그램과 로드맵을 소개해, 학생들의 이용 편의를 도왔다. 지난 두 해 동안의 사진들도 시기별로 함께 담아냈다.

‘중구진학상담센터 소개’에서는 구만의 비용 ‘제로’ 고품격 개인 입시상담을 이끌어가고 있는 전문 상담사 소개와 함께 이용방법을 안내했다. 더불어 진행 중인 대표 프로그램과 지난 프로그램의 운영 결과를 함께 실어 관내 재학생들이 이용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엔 진학상담센터를 이용한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 합격 수기를 수록했다.

구는 백서 발간을 통해 진학상담센터의 성과를 학생과 학부모와 공유하고, 앞으로 주민들이 진학상담센터를 더 편리하고 알차게 활용하길 기대하고 있다. 서 구청장은 “취임 때부터 교육 문제 개선에 매진한 결과, 값진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학상담센터가 최고의 전문 컨설팅과 학습 지원을 통해 학생, 학부모에게 수준 높은 입시와 진학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