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항공교통량 연 10% 급증…운항 지연 최소화 논의

한중 항공교통량 연 10% 급증…운항 지연 최소화 논의

입력 2015-12-07 07:15
수정 2015-12-07 07: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6차 한·중 항공교통 관제 협력회의가 8일부터 사흘간 서울에서 열린다.

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한·중 양국은 항공교통분야 현안사항과 기술협력 방안을 협의하고자 2010년부터 양국에서 교대로 실무급 회의를 개최했다.

우리 측에서는 국토부 정의헌 항공관제과장이 대표로, 중국에서는 중국민항총국 항공관제과장이 대표로 참석하며 국적 항공사와 공항공사 관계자 등도 참여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증가하는 양국간 항공교통량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항공기 지연을 최소화하고자 머리를 맞댄다.

양국은 중국 내 항공로 운영 효율화와 항공기 지연 감소를 위한 항공로 신설 및 복선화, 항공기 흐름 관리 협력체계 구축방안을 협의한다.

한국과 중국의 항공교통량은 2010년 7만4천여대에서 지난해 11만2천여대로 늘어나는 등 최근 5년간 연평균 10.8%씩 증가했다.

국토부 정의헌 항공관제과장은 “한·중 양국 간 항공교통발전을 위한 기술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일본과 협력도 확대해 동북아지역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항공교통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