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트로 최고운영책임자로
야후가 6000만 달러(약 666억원) 가까이 들여 경쟁사인 구글의 핵심 경영진을 영입했다. 야후 품에 안긴 ‘6000만 달러 사나이’는 구글의 광고마케팅 책임자였던 엔히크 드 카스트로(47). 야후는 15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카스트로를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선임한다고 밝혔다.야후는 카스트로에게 최고의 대우를 약속했다. 연봉은 60만 달러로 책정했지만 구글 퇴직에 대한 보상으로 현금보너스 100만 달러와 2000만 달러의 스톡옵션을 보장했다.
또 연봉의 90%에 이르는 성과급을 매년 지급하기로 했으며 스톡옵션과 성과연동 등으로 3600만 달러어치의 주식을 주기로 약속했다. 4년여간 근무한다면 무려 6000만 달러를 손에 쥐게 되는 셈이다.
지난 7월 역시 구글에서 영입된 야후의 마리사 메이어 최고경영자(CEO)는 “기량이 뛰어나면서도 엄격한 지도자인 카스트로가 야후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그의 인터넷 광고 분야에서의 운영 능력과 증명된 조직 관리 능력은 야후가 한 단계 도약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고 밝혔다. 카스트로는 야후의 글로벌 영업 관리, 사업 개발 및 미디어 분야를 담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카스트로가 구글의 모바일 광고수익 창출에 큰 기여를 했다는 점에서 그를 영입한 야후 역시 이 분야에 향후 전략적 집중을 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조희선기자 hsncho@seoul.co.kr
2012-10-17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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