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가 1일(현지시간) 자신의 이름을 내건 24시간 케이블 채널 ‘오프라 윈프리 네트워크(OWN)’를 공식 출범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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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 윈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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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 윈프리
AP통신에 따르면 윈프리는 OWN의 개국을 알리며 “여러분 모두와 함께 내 인생의 두 번째 막을 올리는 날”이라고 기뻐했다. 윈프리가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하포사(社)와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이 1억 8900만 달러를 공동 투자한 채널은 로스앤젤레스에 본부를 두고 기존의 ‘디스커버리 헬스’를 대체해 약 8000만 가구에 프로그램을 전달할 예정이다. 그러나 토크쇼의 명성에도 불구하고 성공 여부는 미지수다. 산업컨설팅 회사 SNL케이건의 분석가 데릭 베인은 “오프라는 강력한 브랜드 네임을 가졌으나, 시청자들에게 시청습관을 바꾸어 새 채널을 선택하게 하는 일은 무척 어렵다.”고 지적했다. 개국 초기 OWN의 간판 프로그램으로는 영국 앤드루 왕자의 전 부인 세라 퍼거슨이 진행하는 ‘파인딩 세라’(Finding Sarah)와 그래미상을 수상한 캐나다 출신의 가수 샤니아 트웨인이 출연하는 ‘와이 낫’(Why Not)이 주목받고 있다.
황수정기자 sjh@seoul.co.kr
2011-01-03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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