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뉴스> “흰제비를 보셨어요?”

<카메라뉴스> “흰제비를 보셨어요?”

입력 2010-06-27 00:00
수정 2010-06-27 12: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전남 강진군 도암면 학동마을 임창평(68)씨 집에 둥지를 튼 제비가족이 지난 4월 부화한 ‘흰제비’가 훌쩍 자라 주변을 날아다니고 있다.

 임씨 집에 둥지를 튼 제비 부부는 새끼 4마리를 부화했는데 이 가운데 2마리가 온몸이 하얀색인 흰제비였다. 
이미지 확대
“너 제비 맞니?” 전남 강진군 도암면 학동마을 임창평(68)씨 집에 둥지를 튼 제비부부에게서 태어난 흰제비가 형제 제비와 나란히 전깃줄에 앉아있다. 이 흰제비는  지난 4월 태어났는데 부화한 4마리중 2마리가 흰제비로 그 가운데 한마리는  한달여만에 죽었다. 온 몸이 눈(雪) 같은 흰색이고 눈동자는 빨간색으로 일반제비가  검정색인 것과도 확연히 구분된다.  강진=연합뉴스
“너 제비 맞니?”
전남 강진군 도암면 학동마을 임창평(68)씨 집에 둥지를 튼 제비부부에게서 태어난 흰제비가 형제 제비와 나란히 전깃줄에 앉아있다.
이 흰제비는 지난 4월 태어났는데 부화한 4마리중 2마리가 흰제비로 그 가운데 한마리는 한달여만에 죽었다. 온 몸이 눈(雪) 같은 흰색이고 눈동자는 빨간색으로 일반제비가 검정색인 것과도 확연히 구분된다.
강진=연합뉴스
보통 제비는 등 쪽이 광택이 있는 짙은 암청색이고 이마와 목 부분은 밤적색,배 부분만 흰색인데 이 흰제비는 온몸이 눈(雪) 같은 흰색이고 눈동자는 빨간색으로 일반제비와 확연히 구분된다.

 아쉽게도 흰털이 나고 얼마 되지 않아 1마리는 죽고 현재 1마리만 어미의 보살핌을 받아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다.

이미지 확대
“너 제비 맞니?” 강진서 흰제비 발견 전남 강진군 도암면 학동마을 임창평(68)씨 집에 둥지를 튼 제비부부에게서 태어난 흰제비가 훌쩍 자라 다른 형제들과 나란히 빨랫줄에 앉아있다. 이 흰제비는  지난 4월 태어났는데 부화한 4마리중 2마리가 흰제비로 그 가운데 한마리는  한달여만에 죽었다. 온 몸이 눈(雪) 같은 흰색이고 눈동자는 빨간색으로 일반제비가  검정색인 것과도 확연히 구분된다.  강진=연합뉴스
“너 제비 맞니?” 강진서 흰제비 발견
전남 강진군 도암면 학동마을 임창평(68)씨 집에 둥지를 튼 제비부부에게서 태어난 흰제비가 훌쩍 자라 다른 형제들과 나란히 빨랫줄에 앉아있다. 이 흰제비는 지난 4월 태어났는데 부화한 4마리중 2마리가 흰제비로 그 가운데 한마리는 한달여만에 죽었다. 온 몸이 눈(雪) 같은 흰색이고 눈동자는 빨간색으로 일반제비가 검정색인 것과도 확연히 구분된다.
강진=연합뉴스
 흰제비는 다른 2마리 형제와 항상 함께 붙어 다니는 등 우애를 과시하고 있는데 아직 제힘으로 먹이사냥은 힘들다고.

 제비가 둥지를 튼 임씨 가옥은 지은 지 150년이 넘는 고택(古宅)으로 매년 빠지지 않고 제비가 날아와 둥지를 틀었다.

 임씨는 “수십년 제비를 봤어도 흰제비는 처음이다”며 “건강하게 잘 자라서 ‘강남’으로 갔다가 내년에 다시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흰제비는 흰사슴,백사 등과 같이 색소가 결핍되거나 부족해 생기는 알비노 현상의 돌연변이로 추정되는데 동료와는 확연히 다른 색 등으로 자연상태에서 생존율은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