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훈 회장,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제16대 회장으로 선출

김상훈 회장,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제16대 회장으로 선출

입력 2024-08-28 17:18
수정 2024-08-28 17: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제16대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김상훈 회장.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제공
제16대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김상훈 회장.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제공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지난 27일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대의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를 갖고 제16대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회장으로 김상훈 회장을 선출했다고 28일 밝혔다.

김상훈 신임 중앙회장은 ㈜동양특수유로 대표이사, ㈜코엔펙 회장, 대한택견협회회장, 조계종 강남 봉은사 신도회장 등을 역임했다.

임시총회 직후 개최된 취임식에는 권영세 국회의원, 이철규 국회의원, 강석호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박희영 용산구청장 등이 참석해 취임을 축하했다.

이미지 확대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제공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제공


김상훈 회장은 당선증을 전달받으며 “바르게살기운동은 지난 35년간 대한민국 발전의 역사와 함께해 온 국민운동단체로서, 중앙회장직을 맡게 되어 영광이며 또한 어깨가 무겁다”며 “진실·질서·화합의 3대 이념을 바탕으로 밝고 건강한 국가·사회건설이라는 우리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전국 80만 회원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989년 설립된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전국 17개 시도협의회, 233개 시군구협의회, 3200여개 읍면동위원회 등 전국 80만 회원이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국민운동단체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