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예측불허 도발 가능성”

“北, 예측불허 도발 가능성”

입력 2010-12-03 00:00
수정 2010-12-03 13: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관진 국방부 장관 내정자는 3일 ”북한은 (그동안) 예측이 어려운 방향으로 도발을 해왔고,갈수록 강도가 커지고 있다“면서 ”전혀 예측하지 못했던 양상으로 도발해올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김 내정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 출석,향후 북한의 추가도발 형태를 어떻게 보느냐는 한나라당 김옥이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말한 뒤 ”여러 유형에 대한 완벽한 대응을 염두에 두고 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장관 취임 이후 대북확성기나 전광판을 이용한 대북 심리전을 재개할 용의가 있느냐는 질문에 ”기본 원칙은 재개하는 것“이라고 답변했다.

 김 내정자는 그러나 서해5도 통합방위군 창설 필요성과 관련,”그 지역 일대 작전 지휘체제 일원화라는 장점이 있겠지만 기존 부대와의 지휘 중복현상이 해결해야 할 과업으로 남을 것“이라며 ”장단점을 잘 분석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군의 신뢰회복 방안에 대해 ”현재의 전투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무형의 전력부터 각종 훈련,정신자세에 이르기까지 빠른 시일 내 전투형 군대로 변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