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태평대로 광화문광장 세종대왕동상 앞에서 3일 오후 1시 한연지 성신여대총학생회장이 노동자연대학생그룹, 청년독립군, 청년성지로 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역사교과서 국정화반대 등 ‘헬조선 뒤집는 청년총궐기 선포식”을 하고 있다.

3일 서울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아스팔트네트워크,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등 시민단체 회원들이 역사교과서 국정화 고시 환영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건너편에는 한국사교과서국정화저지네트워크에서 반대집회를 열고 있다. 이날 오전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역사 교과서 국정 전환을 확정 발표했다. 2015. 11. 3.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서울 광화문 이순장군 동상 앞에서 한 시민이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하는 피켓시위를 하고 있다.

서울 태평대로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앞에서 두 시민이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하는 피켓시위를 벌이고 있다.

정부가 역사교과서의 국정화를 확정 고시한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일민미술관 앞에서 어버이연합 회원들이 교과서 국정화를 지지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한국사 국정화저지네트워크 회원들이 3일 낮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하는 릴레이 피켓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명선 전문기자 msle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