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멤버십 개편 앞두고 시끄러운 SKT

SK텔레콤 제공
‘바로 할인’에서 ‘포인트 적립’으로 바뀌는 SK텔레콤 새 멤버십
SK텔레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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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업계에 따르면 다음달 개편되는 SK텔레콤의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의 핵심은 포인트 적립이다. 이전에는 SK텔레콤 VIP 멤버십 이용자라면 제휴 빵집에서 결제를 할 때 1000원당 100원이 할인됐는데 이제는 100원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바뀌는 것이다. 포인트를 모았다가 나중에 다시 빵을 살 때 써도 되고 아니면 편의점이나 피자가게 등 다른 제휴 업체에서 결제할 때 이용하면 된다.

5일 서울 sk텔레콤 본사앞에서 열린 5G 불통 보상 및 서비스 개선 촉구 기자회견에 참석한 민생경제연구소 소속 회원들이 피켓을 들고 있다. 2021.4.5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이러한 이유로 SK텔레콤의 멤버십 제도 개편 기사에는 “적립은 결국 한 번 더 가서 사용해야 하는 것이어서 별로다”, “개악을 이쁘게 포장한 것”이라는 비판 댓글이 달렸다.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은 “인터넷이나 인터넷TV 결합할인 등이 묶여 있어서 이제는 혜택을 줄여도 통신사를 쉽게 바꾸지 않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반영된 것”이라며 “인심 쓰는 척하지만 소비자에게는 유용하지 않을 듯하다”고 꼬집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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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뀌는 SK텔레콤의 멤버십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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