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30일부터는 기존 윈도 사용자들도 윈도 10을 유료로 구매해야 한다. 가정용으로 출시된 윈도 10 홈의 가격이 119달러(약 13만 7500원) 정도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7월 29일 윈도 10을 출시하며 윈도 7이나 8.1을 사용하는 사람들에 한해 1년 간만 윈도 10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윈도 10 무료 업그레이드 행사는 오는 7월 29일부로 끝난다.
한편 MS는 윈도 10을 설치해 사용하는 기기 수가 3억 대를 넘어섰다고 5일(현지시간) 밝힌바 있다. 3월 말 사용 기기 2억7000만 대를 돌파한 이후 한 달 여만에 약 3000대의 기기에서 윈도 10을 추가로 내려받은 셈. MS는 또 윈도 10의 음성 인식 검색 서비스 ‘코타나’가 출시 이후 60억 건의 질문에 답했고, 윈도 10에 내장된 사진 애플리케이션 이용자가 1억 4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덧붙였다.
MS는 “윈도 10이 출시 1년도 안돼 가장 큰 온라인 서비스 중 하나로 성장했다”며 “지금까지 나온 윈도 시리즈 가운데 윈도 10의 보급 속도가 제일 빠르고 고객 만족도도 가장 높다”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7월 29일 윈도 10을 출시하며 윈도 7이나 8.1을 사용하는 사람들에 한해 1년 간만 윈도 10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윈도 10 무료 업그레이드 행사는 오는 7월 29일부로 끝난다.
한편 MS는 윈도 10을 설치해 사용하는 기기 수가 3억 대를 넘어섰다고 5일(현지시간) 밝힌바 있다. 3월 말 사용 기기 2억7000만 대를 돌파한 이후 한 달 여만에 약 3000대의 기기에서 윈도 10을 추가로 내려받은 셈. MS는 또 윈도 10의 음성 인식 검색 서비스 ‘코타나’가 출시 이후 60억 건의 질문에 답했고, 윈도 10에 내장된 사진 애플리케이션 이용자가 1억 4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덧붙였다.
MS는 “윈도 10이 출시 1년도 안돼 가장 큰 온라인 서비스 중 하나로 성장했다”며 “지금까지 나온 윈도 시리즈 가운데 윈도 10의 보급 속도가 제일 빠르고 고객 만족도도 가장 높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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