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단신]

[IT단신]

입력 2013-07-02 00:00
수정 2013-07-0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다음 뷰’ 서비스 전면 개편

포털 다음은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다음 뷰’를 전면 개편했다. 블로거들이 좋은 글을 최적화된 형태로 읽을 수 있도록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기기에 따라 메뉴 구성과 화면 비율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했다. 화면 구성도 바꿔서 주제별 추천글, 포커스, 오늘의 명장면, 오늘의 블로거, 많이 본 글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더불어 전문 블로거들과 함께 만드는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여 자동차, 뷰티, 연예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 블로거들의 콘텐츠를 모았다.

목소리로 사용하는 ‘T맵 4.1’

SK플래닛은 목소리만으로 T맵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음성명령 기능을 추가한 T맵 4.1 업데이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4.1버전에서는 경로 검색, 주행 안내, 경로 변경, 주행 종료 등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40여 가지 명령어를 터치 없이 음성으로만 조작할 수 있다. 음성명령을 내리기 위해서는 T맵을 실행한 상태에서 ‘티맵아’, ‘내비야’라고 부르면 된다. 이후 3초 안에 원하는 기능의 명령어를 말하면 자동으로 작동된다. 실시간 출발·도착 안내 기능도 추가됐다. 사용자의 스케줄과 목적지를 달력에 미리 등록해 두면 교통예측정보를 토대로 사용자가 목적지로 이동해야 할 출발시간을 알람으로 알려준다.



2013-07-02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