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고바이오, 대세는 수소수… 젊음은 잡고 독성산소는 싹~

솔고바이오, 대세는 수소수… 젊음은 잡고 독성산소는 싹~

입력 2018-09-11 23:12
수정 2018-09-12 01: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뜨거운 여름 갈증으로 인해 물을 많이 마신 경험이 있다면 물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느꼈을 것이다. 사람 몸의 70%인 물은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요소로 물을 잘 선택하는 것은 건강을 지키고 내 몸을 관리하는 척도다. 좋은 물 가운데 수소수가 용전된 물은 노화를 방지하고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독성산소)를 몸 밖으로 배출한다. 좋은 물의 기준은 사람의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얼마나 잘 항산화하느냐에 있다.
이미지 확대
장수의 나라 일본에서는 요즘 수소수가 대세다. 수소수를 마시면 수소수에 함유된 수소가 체내의 산소와 결합해 물로 변하며 체내에서 배출된다고 한다. 일본은 수소를 물속에 용전하는 기술이 600ppb 정도다. 이에 반해 국내 수소수 전문 기업인 솔고바이오는 1000ppb 이상을 물속에 용전하는 기술을 개발했으며, 일본에 수소수 생성기를 수출하고 있다. 수소수 생성기 리딩 업체인 솔고바이오의 제품은 간단히 가지고 다니며 기존 생수에 수소수를 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수소수캡과 수소수 텀블러,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포트형 수소수 생성기와 디스펜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정수기 형태의 직수형 수소수 생성기, 냉온수기 겸용 수소수 생성기까지 다양하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9-12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