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생약성분으로 잇몸치료·양치 한번에

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의 ‘잇치’ .
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 제공
잇치의 성공 요인으로는 ▲효과에 대한 높은 만족도 ▲사용의 편리함(1일 2회 양치)에 의한 높은 복약순응도 ▲잇몸질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확대 등을 꼽을 수 있다.
동화약품 잇치는 잇몸치료와 양치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치약형 잇몸치료제로 카모밀레, 라타니아, 몰약 3가지 천연 생약 성분이 붓고 피 나는 잇몸에 직접 작용한다. 카모밀레는 항염과 진정 작용이 우수해 구강 점막의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라타니아는 항균, 수렴, 지혈 효과가 뛰어나 예로부터 구강, 인후통 등 염증성 질환에 사용해왔다. 몰약은 진통, 부종 억제 효과와 보존 작용이 있다.
이 치약은 양치와 함께 이뤄져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잇몸을 관리하도록 돕는다. 덕분에 먹는 약에 대한 부담이 있는 사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치약 성분을 함께 함유해 잇몸질환의 원인이 되는 플라크를 제거하고 풍부한 거품, 상쾌한 맛과 향, 산뜻한 투 톤 컬러로 사용 시 느낄 수 있는 거부감을 없애 젊은 층까지 선호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잇몸치료제로 떠올랐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실제로 치주질환과 구취를 발생시키는 뮤탄스, 진지발리스, 알비칸스 등 구강 내 병원균에 대한 세 가지 생약 성분의 항균 작용을 살펴본 임상 시험 결과 항균 효과나 항균 작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히 라타니아 성분이 가장 강한 항균 효과를 나타내는 등 잇치의 세 가지 생약 성분인 몰약, 카모밀레, 라타니아가 잇몸병 등 구강 내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2016-10-27 3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