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평균 5.54% 인상

‘처음처럼’ 평균 5.54% 인상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12-30 22:22
수정 2015-12-31 0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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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달 4일부터… ‘순하리’는 제외, 식당 소주 1병 5000원으로 오를 듯

롯데주류가 소주 가격을 인상했다. 소주시장 점유율 1위 하이트진로에 이어 2위 롯데주류까지 소주값을 1000원대로 올리면서 음식점에서 파는 소주는 5000원이 넘을 전망이다.

롯데주류는 30일 ‘처음처럼’의 출고 가격을 새해 1월 4일부터 평균 5.54% 올린다고 밝혔다. 주력 제품인 ‘부드러운 처음처럼’(360㎖)의 출고 가격은 병당 946원에서 1006.5원으로 6.3% 오른다. 페트(PET) 소주, 포켓 소주, 담근 소주 등의 출고가는 5~6% 인상됐다. 다만 과일맛 소주인 ‘순하리 처음처럼’은 가격 인상에서 제외됐다. 소주의 주요 소비처인 음식점과 주점의 소주 판매가격도 인상이 잇따를 전망이다. 식당들은 현재 소주 한 병에 3000~4000원을 받지만, 최대 5000원으로 올릴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12-31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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