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장수 브랜드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끄는 글로벌 브랜드 ▲명품급 이미지로 각인된 프리미엄 브랜드 ▲경제적인 가격과 알찬 기능을 갖춘 실속형 브랜드 등 소비자 사랑을 받을 만한 특별한 매력을 갖췄다.
‘삼성 SUHD TV’는 실감 나고 풍부하게 색감을 표현하는 HDR 기술 등으로 미국, 독일, 영국 등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IBK평생한가족통장’과 ‘KB국민 ONE카드’는 계좌이동제 시행을 앞두고 주거래 고객에게 다양한 우대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프랑스 빵에 한국식 앙금·크림을 넣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코팡’과, 일반 짜장면의 식감과 풍미를 최대한 살린 ‘짜왕’ 등은 단숨에 떠오른 식음료 브랜드로 꼽힌다.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는 1989년 출시돼 26년 동안 대한민국 국민과 일상을 함께해온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다. ‘프리페민’은 월경전증후군에 효과가 좋은 치료제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김태곤 kim@seoul.co.kr
2015-10-23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