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산하 공공기관은 ‘낙하산’ 집결소?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은 ‘낙하산’ 집결소?

입력 2014-02-26 00:00
수정 2014-02-26 15: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제남 의원 여당 출신 낙하산 인사 7명 추가 확인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외에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다른 공공기관과 공기업에도 여당 출신의 ‘낙하산 인사’가 다수 임명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정의당 김제남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서부발전은 최근 새누리당 1기 중앙위원회 산업자원분과위원장을 지낸 맹호승씨를 비상임이사로 임명했다.

또 한국중부발전은 자유민주연합 부대변인, 새누리당 공주당원협의회 위원장을 역임한 오정섭씨를 비상임이사로 앉혔다.

대한석탄공사도 이광섭 전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위원장을 새 비상임이사로 선임했다.

이밖에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012년 대선에서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사회안전본부 고문을 지낸 김우형씨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새누리당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한 허남주씨를 각각 신규 비상임이사로 임명했다.

전 새누리당 의원의 보좌관이 ‘낙하산’으로 떨어진 사례도 있다.

17대 국회 문병호 전 의원의 보좌관 출신인 김승현씨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비상임이사로, 18대 국회의 정하균 전 의원 보좌관으로 활동한 장준영씨는 한국전기안전공사 비상임이사로 각각 내려앉았다.

이들 가운데 맹호승·오정섭·이광섭 신임 이사는 기획재정부 장관이, 나머지는 산업부 장관이 임명했다.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시장형 공기업 또는 자산 2조원 이상 준시장형 공기업의 사외이사나 비상임이사는 기재부 장관이 임명한다.

김제남 의원은 “공공기관 경영을 정상화하고 부채를 줄이려면 낙하산 문제부터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정희 서울시의원,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서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4)이 지난 30일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등과 함께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서울서남부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감사, 당근, 수박, 복숭아 등 13개 품목을 대상으로 농축산물 할인지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농축산물 실시간 타임세일, 주말세일 등 자체적으로 할인행사를 실시 중으로,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은 농식품부가 여름 휴가철 소비자 장바구나 물가 경감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농축산물 할인지원 사업이 하나로마트 등을 비롯해 계획되고 진행되고 있는지 추진 상황 및 진행과정을 점검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점검에 참석한 유정희 서울시의원과, 송미령 농식품부장관 및 박준식 서울서남부농협 조합장은 농축산물 수급상관 및 할인지원 현장을 점검하고, 지역 소비자 물가 안정화 방안 논의를 이어갔으며, 하나로마트 고객들의 현장 여론 또한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 의원은 지역 소비자 물가 안정화에 대한 설명 이후, 산지와의 직거래를 통한
thumbnail - 유정희 서울시의원,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서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